젤박진감있던 엘클경기   2015. 9. 12. 16:00

스페인의 축구전쟁, 엘클라시코의 가징 박진감 넘쳤던 2014년 첫엘클

 

과거 2014년 들어서 처음열린..전세계 축구팬들이 기다리고 기다렷던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의 가장 치열한 전투축구, 앨클라시코 경기.

엘클라시코 경기란 바로 스페인 라리가  FC 바르셀로나와 레알마드리드 간의 경기를 말하는데요.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를 각기 포진시켜 펼쳐졌던 스페인 왕중왕전이라고 할 수 있었죠.

 

특히나 그당시 시즌의 각 팀은 세계최고의 이적료를 갈아치우며 네이마르와 베일이라는 특급선수들을 영입하였는데요.

 

그 치열한 접전의 결과는 바르셀로나가 메시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레알마드리드를 4 : 3 으로 제압했답니다.

 

사실 이때 당시에 레알마드리드의 상당한 상승세에 이번 경기는 바르셀로나가 패배할 것이란 전문가들의 예상이 빗나간 승부였는데, 더욱이 경기가 레알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렸단 점에서 레알마드리드 측은 더욱 아쉬울 법 합니다.

특히나 승부처에서 주심의 석연찮은 PK, 퇴장 등의 판정이 레알마드리드 선수들의 분노를 샀는데, 경기 후 라모스나 호날두의 경우 주심의 판정에 과격하게 비난을 퍼부었답니다.

 

 

이로써 그때 경기로 상대전적에서 동률을 이룬 두팀은 다음달 중순에 있을 코파델레이 결승전에서 그 승부의 마침표를 찍을 듯 했는데, 코파델레이에서 레알마드리드가 베일의 환상골로 바르샤를 격파했고 기세를 몰아 챔피언스리그까지 우승했답니다.


 

Posted by Soccer Magazine
,